신소프트상품대상 선정발표

 정보통신부는 12월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수상제품으로 일반소프트웨어부문에 파이널데이터의 파이널디베이스를, 멀티콘텐츠부문에 스펙트럼디브이디의 스크린잉글리쉬DVD타이틀을 선정·발표했다.

 일반소프트웨어 수상작인 파이널디베이스는 서버상에서 손상된 데이터를 복구해주는 서버용 데이터복구 소프트웨어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DB)를 지원한다. 서버상에서 손상된 데이터를 복구하기 위해 오프라인상에서 백업해 놓은 데이터 파일을 이용하거나 데이터베이스 회사에서 제공하는 툴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데이터를 백업해 놓지 않은 경우라면 이런 방법을 적용할 수 없다. 파이널디베이스는 이렇게 백업된 데이터 없이도 DB의 영역에 남아있는 데이터 파일과 그 파일내의 테이블 및 레코드 등을 복구해 주는 것이 장점이다.

 콘텐츠 부문의 수상제품으로 선정된 ‘스크린잉글리쉬 DVD 타이틀’은 DVD의 장점을 활용하여 영어를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영화 감상과 영어학습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주요 영화장면의 대사를 반복적으로 들을 수 있는 구간반복과 복수자막과 같은 기본 기능 이외에 영어전문강사가 주요 영화장면의 대사를 상세히 설명해주는 영어학원식 강의모델을 도입해 영화감상후의 영어학습 효과를 크게 높였다.

 지난 4월에 출시돼 현재까지 5만장 이상 판매됐으며 어린이 영어학습을 위한 ‘세계명작 애니메이션 DVD 세트’는 출시되기도 전에 이미 38만장 선주문계약이 이루어지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