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8월의 권장사이트

 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윤리위원회는 ‘온라인 학교 방송’ 등 20여개를 8월의 청소년 권장사이트로 선정, 15일 발표했다.

 이달의 권장사이트로는 안산 동산고 유명근 교사의 ‘온라인학교방송이 최우수 권장사이트로, 수원 북원여고 이승철 교사와 목포 홍일고 장영균군이 만든 ‘이승철의 수학교실’ ‘생명의 터 갯벌’이 우수권장사이트로, 나머지 17개 사이트가 청소년 권장사이트로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권장사이트로 선정된 ‘온라인 학교방송(http://www.schoolitv.net)’은 고등학교 영어교사가 만든 인터넷학교방송국으로 전국 초중고에서 일어난 최신소식과 전국 학교방송국 아나운서들이 시간대별로 나누어 진행하는 온라인TV학교방송 등을 담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생명의 터 갯벌(http://www.myhome.edunet4u.net/∼nurungji)’은 청소년들에게 갯벌 관련 정보와 갯벌 오염실태 등을 고발한 동영상 등을, ‘수학교실(http://user.chollian.net/∼ls386)’은 학생들이 수학학습에 필요한 각종 자료 등을 담아 우수사이트로 선정됐다.

 이밖에 중국 역사·문화 등을 담은 사이트, 환경보호관련 정보제공사이트, 동해 어류·해조류 등을 담은 사이트, 국어학습사이트, 과학학습사이트 등 분야별로 다양한 사이트가 청소년 권장사이트로 뽑혔다.

 청소년 권장사이트로 선정되려면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운영하는 홈페이지(http://best.icec.or.kr)에 접속, 신청한 뒤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야 한다.

 <김상룡기자 sr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