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무선 자바 지도 서비스

 

 이동전화단말기를 통해 컬러 지도를 볼 수 있게 됐다.

 LG텔레콤(대표 남용 http://www.lg019.co.kr)은 자바솔루션 개발업체 아이작소프트(대표 권태민 http://www.isaacsoft.co.kr)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PCS단말기에서 지도 및 생활정보 등을 얻을 수 있는 무선 자바지도 서비스 ‘아이씨맵포미’를 28일부터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WAP이나 HTML, HDML에서는 구현이 어려웠던 지도이동과 확대기능 등을 자바를 이용해 구현했다고 LG텔레콤 관계자는 설명했다.

 특히 이 서비스 사용자는 단순히 자신의 위치를 지도로 보는 것(오차범위 300m∼1㎞) 외에 주소, 상호, 지하철역명 등 다양한 검색방식을 이용해 상세한 지도 및 주변 생활정보까지도 지도와 함께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LG텔레콤과 아이작소프트는 모바일 쿠퐁서비스 및 각종 위치기반 기상예보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이며 GPS모듈을 내장한 휴대폰 출시에 대비해 내비게이션(목적지 안내시스템)서비스도 공동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또 위치기반의 기상예보서비스도 제공, 동 단위별은 물론 중요한 골프장의 상세한 기상예보와 기상정보도 그래픽하게 제공할 방침이다.

 자바지도 서비스는 LG텔레콤이 제공하는 자바기능이 탑재된 단말기(아이북, 카이엑스, 카이코스모, CX300L, Cyber-ezX1 등)를 이용하면 된다.

  <김규태기자 star@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