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브리지(대표 최찬규 http://www.cosmobridge.co.kr)는 VoIP 통합 솔루션인 ‘스프링’을 앞세워 별정통신사업자 및 ITSP를 대상으로 활발한 영업을 펼치고 있다.
스프링은 소용량 게이트웨이 및 IP 단말기간 호환성을 지원하고 웹투폰 및 폰투폰의 형태로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한국통신·월드폰코리아·아이티엔·월드 등에 자사의 솔루션을 설치하고 상반기 매출 70억원을 달성했다.
이 회사는 지난 97년부터 독자기술로 인터넷폰 게이트웨이 개발에 성공, 국내외 다수 사이트에 제품을 공급하며 경험과 기술적 노하우를 축적했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 최대 통신사업자인 한국통신 VoIP 기간망 구축 프로젝트와 차세대 지능망 시스템 프로젝트에 장비를 구축함으로써 국내 VoIP 기술 선도업체로서 자리매김했다.
지난 98년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미국에 진출한 이 회사는 오픈팝닷컴을 투자 설립했고, 코스모브리지재팬을 통해 해외시장 서비스도 추진 중이다.
또 이 회사는 VoIP 핵심기술을 이용, 게이트웨이인 CTG 시리즈를 비롯해 정산시스템인 빌릭스프레스, 게이트웨이 관리시스템인 게이트키퍼 및 웹투폰 등 제품군을 갖추고 통합 VoIP 솔루션으로 국내 시장은 물론 세계 시장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국회, 계엄해제 결의안 통과....굳게 닫힌 국무회의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6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7
尹 비상계엄 선포...“국가 정상화 시킬 것”
-
8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
9
尹 대통령, 비상계엄사령관에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임명
-
10
尹 계엄령, 150분만에 본회의 의결로 종료…계엄군 철수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