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컴, 티지유베이스 XML기반 온라인시스템 구축

 확장성표기언어(XML) 전문 업체인 휴먼컴(대표 이종만 http://www.human.com)이 삼보컴퓨터의 고객 서비스업체인 티지유베이스(대표 박대용 http://ubase.co.kr·구 삼보서비스)의 기술문서를 XML 데이터베이스로 전환해 구축하고 웹서비스가 가능한 온라인 시스템을 제공키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티지유베이스의 기술문서는 5만페이지 분량의 컴퓨터와 주변기기의 제품정보 및 고객과 기술요원의 애프터서비스 정보에 대한 것으로 휴먼컴은 XML 에디터인 ‘엑스트림2000’과 XML DB 관리 툴인 ‘엑스트림RM’을 활용해 기존 HTML 기반의 기존 기술문서를 XML 문서로 변환하여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고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온라인 시스템을 오는 8월 말까지 구축하게 된다.

 또 삼보컴퓨터의 고객 데이터를 재정비하여 고객 맞춤정보 서비스인 ‘마이페이지’를 개발하고, e메일 마케팅 솔루션인 ‘아임콤’을 제공해 캠페인 관리와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티지유베이스는 콜센터에서 고객이 원하는 문의사항에 대한 제품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고 효과적인 고객관리와 e메일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향후 기술문서 DB를 모바일 솔루션과도 연계할 방침이다.

 <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