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탱크-CMS, 모바일 할인쿠폰사업 제휴

사진; 디비탱크 이성우 사장(왼쪽)과 CMS 방희열 사장이 모바일 할인쿠퐁사업에 공동협력하기로 합의한 뒤 악수를 나누고 있다.

 모바일티켓 솔루션 개발업체인 디비탱크(대표 이성우 http://www.dbtank.com)는 전국 4000여개 유통점을 오프라인상 체인으로 확보하고 있는 CMS(대표 방희열 http://www.cms.co.kr)와 제휴를 맺고 세계 최초로 모바일 할인쿠퐁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자신의 이동전화단말기에 할인쿠퐁을 디지털바코드 형태로 저장받은 이용자는 CMS 체인에 속한 전국 유통점에서 인쇄쿠퐁 없이 곧바로 이동전화단말기의 바코드를 판매시점관리(POS)시스템에 읽힘으로써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할인쿠퐁 분실 및 착오의 가능성이 거의 없고 이용자별로 개인맞춤형의 쿠퐁전송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오프라인 제조 및 유통 업체들에 유용한 마케팅수단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양사는 앞으로 전국 CMS유통점의 POS에 디비탱크의 모바일쿠퐁을 인식할 수 있는 기능을 장착해 나가고, 우선 9월부터 두산타워내에 모바일쿠퐁 서비스를 시범적용할 방침이다.

 디비탱크 이성우 사장은 “인쇄쿠퐁을 이동전화단말기내 디지털쿠퐁이 대체함으로써 연간 수백억원대의 인쇄 및 물류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 티켓, 쿠퐁뿐 아니라 디지털 신용결제까지 솔루션 적용범위를 넓혀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진호기자 jho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