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솔루션빌더, 공중인터넷 제어솔루션 「메두사」발표

 최근 공중인터넷 보급이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원격지에서도 여러 지점에 설치된 공중인터넷 및 키오스크안내시스템, 멀티통신단말기 등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 개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네트워크솔루션 개발 전문업체인 인터넷솔루션빌더(대표 이희걸 http://www.eisb.co.kr)는 개별 단말기를 네트워크화해 중앙에서 일괄 원격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인 ‘메두사 라이트’와 ‘메두사 프로’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메두사는 산재한 단말기의 작동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각종 프로그램 및 소프트웨어의 원격 업데이터도 가능하다. 라이트제품은 고정IP를 사용하는 단말기에 적용되며 프로제품은 유동IP를 사용하는 단말기까지 커버할 수 있다.

 인터넷솔루션빌더 이희걸 사장은 “그동안 유사한 원격관리 솔루션이 나왔지만 단말기의 전원이 켜진 상태서만 관리가 가능한 제한성이 있었다”며 “메두사는 단말기에 장착한 솔루션보드를 이용해 원격지에서도 전원관리까지 가능하도록 성능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최근 네트워크 관리형태가 모바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해 공중인터넷 및 각종단말기의 이상여부를 관리자의 이동전화로 통보하는 솔루션도 조만간 개발완료해 선보일 예정이다. 문의 (02)780-3225

<이진호기자 jho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