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오는 26일부터 11일간 자금난을 겪고 있는 인터넷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펀딩과 정책자금 활용 등 자금유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제2기 펀딩 아카데미(KIFA)’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펀딩에서 정책자금 활용까지 다양한 자금유치 방법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16일부터 홈페이지(http://www.kinternet.org)에서 하면 된다.

■인터넷 채팅 전문사이트 오마이러브(http://www.ohmylove.co.kr)가 서울·부산 등 5개 도시를 중심으로 17일부터 19일까지 전국 규모의 순회서비스를 실시한다. 사흘 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등 5개 도시의 대형 PC방을 중심으로 이용자 설문조사와 즉석면담을 통해 고객불편사항을 접수한다.

■인터넷 마케팅 전문업체 인터레스트(대표 김기현 http://www.inter-rest.com)가 1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보름간 공동구매 이벤트 ‘5월 가정의 달-선물기획전’을 마련한다. 판매상품은 어린이날·어버이날·스승의날·성년의날 등과 관련한 상품으로 시중가보다 약 30∼40% 저렴하다.

■인터넷경매업체 옥션(대표 이금룡 http://www.auction.co.kr)이 2002년 한일 월드컵대회 동시개최국인 일본의 월드컵 준비상황을 조사해 보고할 월드컵 사수대를 모집한다. 이를 위해 옥션은 다음달 7일까지 월드컵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염원하는 글을 게시판을 통해 공모, 참여회원 중 총 6명을 선발해 일본에 민간사절단으로 파견할 예정이다.

■무선인터넷 콘텐츠 및 솔루션 개발업체 엠비즈네트웍스(대표 이중한)가 휴대폰 통화 중 실시간으로 배경음악을 들려주는 ‘재미있 전화-3690’ 서비스를 LG텔레콤과 신세기통신 가입자를 통해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휴대폰 통화 중 자신이 직접 선택한 배경음악을 감상하며 통화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