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콘퍼런스(ICONS)2001>IT·e비즈 세상 열린다

전자신문이 주최하고 삼성SDS가 주관하는 ‘정보기술 콘퍼런스(ICONS:IT Conference in Samsung) 2001’이 서울 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국내외 21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17일 개막됐다.

올해 5번째를 맞는 ICONS 2001에는 주관사인 삼성SDS를 비롯, 넥스존·니트젠·마이크로소프트·유비즈시스템·인프론테크놀러지·케미스·테크시스템테크놀러지·하이테크미디어·한국사이베이스·한국IBM·한국오라클·한국EMC컴퓨터시스템즈·한국인포믹스·한국휴렛팩커드·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DMS·하이퍼리언코리아·MiB테크놀러지·마이크로스트래터지코리아·MIS아시아·SAP코리아 등 국내외 21개사가 전시장과 세미나를 통해 자사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인다.

참가업체들은 다양한 IT 및 e비즈니스 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50여개 세미나를 통해 자세히 소개하는 한편 총 48개 부스로 꾸며진 전시장을 통해 이를 실연, 참관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정보기술과 인터넷·e비즈니스 분야의 신기술과 트렌드, 새로운 솔루션 및 성공모델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이 행사는 18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세미나는 m커머스와 관련된 무선인터넷 지원기술 및 솔루션 분야와 지식 및 데이터베이스 분야, 그리고 인터넷과 IT인프라솔루션 분야 등 3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고 전시장은 삼성SDS가 보유한 인터넷 관련 솔루션과 협력사들의 솔루션, 벤처기업들의 솔루션 등 3개 그룹별로 꾸며졌다.

삼성SDS는 첨단 정보통신 인프라와 시스템 운영기술, 완벽한 듀얼센터 체제로 무장애·논스톱 운영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매니지먼트 서비스인 ‘e데이터센터’, 제조사와 유통회사·소비자를 대상으로 수발주 및 관리업무를 인터넷상에서 상호운영하는 ‘B2B 파크’ 등을 선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일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웹서버 솔루션’, XML을 기반으로 한 전자상거래 솔루션인 비즈토크 등을 대거 출품했다.

니트젠은 네트워크환경하에서 제공되는 각종 온라인서비스의 인증과정에 생체인증시스템을 접목한 SecuIBAS 솔루션으로 참관자들의 발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유성호기자 shyu@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