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성표기언어(XML) 솔루션 전문기업인 휴먼컴(대표 이종만 http://www.human.co.kr)이 해외 법인을 잇따라 설립하며 국제 무대 진출을 본격화했다.
12일 휴먼컴은 최근 전자상거래 솔루션 공급 전문기업 엑스온텍스(대표 윤현남)를 일본 도쿄에 출범시킨 데 이어 오는 20일 미국 팰러앨토에 위치하게 될 XML 솔루션 전문기업 휴먼컴아메리카(대표 김요섭)의 설립 작업도 완료한다고 밝혔다.
엑스온텍스는 자본금 2000만엔을 전액 휴먼컴이 출자한 현지법인으로 휴먼컴의 전자상거래용 머천트 솔루션인 ‘엑스투비즈2000’을 기반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휴먼컴은 특히 지난해 일본 어학교육 포털사이트인 에비더스에 머천트 솔루션을 공급한 경험을 토대로 현지 엔지니어를 통해 솔루션 현지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현재 개발 중인 XML 기반 머천트 솔루션을 통해 안정적인 시장 기반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휴먼컴은 또 휴먼컴아메리카를 통해서는 XML 솔루션 ‘엑스트림2000’을 전략제품으로 삼아 북미 지역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휴먼컴은 현지 인력 채용을 통해 북미 시장에 적합한 솔루션 개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한편 휴먼컴은 미국과 일본 시장 진출에 이어 내년에는 홍콩을 포함한 동남아와 유럽 시장에도 전략기지를 마련해 해외 시장 진출을 계속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9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10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