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 단신>

◇채널F(http://www.foodtv.co.kr)<사진>는 5월 20일까지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테이블 세팅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아름다운 식탁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 희망자는 본인이 직접 차린 식탁 사진을 설명서와 함께 응모하면 된다. 채널F는 고객사은행사로 인기 프로그램인 ‘아이러브 아이쿡’ ‘와인클럽’ ‘이종임의 즐거운 요리조리’ 등 요리 프로그램의 비디오와 조리서를 제작·판매하고 전용 콜센터((02)516-7350) 운영을 통해 시청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증권경제 인터넷방송국 포춘TV(대표 김웅회 http://www.fortunetv.co.kr)는 최근 사이트를 대폭 개편하고 디지틀조선의 홈페이지(http://www.chosun.com)를 통해 증권방송을 개시했다. 이번 개편에서 포춘TV는 하루 6시간30분의 생방송을 포함해 24시간 방송체제에 돌입하고 투자전략·추천종목·스피드상담실 등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 회사는 5월부터 월 10000원의 유료 서비스로 전환할 계획이다.

◇개인 인터넷방송국 채널인(대표 김정기 http://www.channelin.com)은 개국 1주년을 맞아 ‘10만원 뮤직비디오 만들기 페스티벌’을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 참가 희망자는 채널인 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한 작품 중 10여편을 선정, 10만원의 제작지원비와 편집시설 등을 제공할 방침이며 4월 말 선정작을 대상으로 시사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인터넷방송협회(회장 서현철)는 협회소식지 창간호를 발행했다. 협회는 매주 인터넷방송업계의 각종 현황과 소식을 모은 소식지를 e메일과 팩스를 통해 업계 관계자에게 발송할 계획이다. e메일 수신을 원하는 사람은 협회 사이트(http://www.kwn.or.kr)를 통해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