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주요 이동전화단말기:한화/정보통신-마이크로아이88

한화/정보통신(대표 최상순 http://www.hanwhatel.co.kr)은 지난 3월 미국 탠티비와 코드분할다중접속(CDMA)방식 무선인터넷 현장시험 협약서를 체결했다. 한화와 탠티비는 내년부터 신세기통신의 800㎒ 대역 이동통신망을 통해 고속 광대역 무선인터넷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화/정보통신측은 『탠티비와 공동개발할 무선인터넷 기술이 기존 2세대 이동통신 기지국 반경보다 넓은 지역에서 더 많은 가입자를 대상으로 고속 데이터 전송능력을 발휘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회사가 내세운 무선인터넷 전위상품은 「마이크로아이(Micro i)」시리즈다. 거의 모든 마이크로아이에 무선인터넷 기능이 내장돼 있어 e메일을 송수신하거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마이크로아이 88」은 이동전화단말기에 패션개념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단말기 외부 중앙을 천연 다이아몬드로 장식해 기호품으로서의 가치를 높이려는 의도를 담은 것.




이 제품은 외부에 액정표시장치(LCD)를 장착해 덮개(폴더)를 열지 않고 간단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글자가 옆으로 흐르면서 메시지를 3번까지 반복해 보여주는 무빙텍스트 방식을 채택한 점도 독특하다.




이밖에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지정할 수 있는 나만의 메뉴기능을 담았으며 복모음과 쌍자음을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소형배터리를 장착했을 때 크기 73×39×18㎜, 무게 69g이다.




한화/정보통신은 앞으로 이동전화단말기에 패션개념을 계속 도입해나가는 한편 올 하반기 중으로 2.5세대 이동전화(IS95C)단말기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은용기자 ey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