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서비스전문업체:디비탱크

바코드를 이용한 인증 및 결제 솔루션 전문업체인 디비탱크(대표 이성우 http://www.dbtank.com)는 바코드를 이용한 모바일 커머스 시장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무선인터넷 솔루션 전문 벤처기업이다.




이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은 이동전화를 이용해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하자는 것.







이를 위해 디비탱크는 지난달 1일부터 CGV극장 티케팅 서비스에 나선 데 이어 3월말부터는 아시아나항공사와도 제휴, 항공권을 이동전화로 구매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추후 에버랜드 및 전국 30여개 극장과 기차표, 콘서트 공연 티켓 등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 최근 호주·뉴질랜드 등 현지 티켓 예매사업권을 확보한 아시아테크와 티켓예매 솔루션의 판매 및 로열티 제공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싱가포르·일본·중국 등 해외파트너와 조인트 벤처를 설립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이 회사의 주력 사업분야는 영화·연극 등의 엔터테인먼트 분야 및 아시아나, 철도 등의 교통분야에 대한 티케팅과 이동전화를 이용한 전자쿠퐁과 전자복권 발행, 티켓쿠퐁·인증·발권기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 등이다.




디비탱크의 이성우 사장은 『이같은 모바일 티켓 구매 및 발권 과정을 전자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통해 각종 티켓과 쿠퐁 및 복권 등에 대한 디지털화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순기기자 soon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