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형컴퓨터>유닉스서버업체 주력제품-컴팩코리아「알파서버GS」

컴팩코리아(대표 강성욱)의 「알파서버 GS」시리즈는 높은 가격 대비 시스템 성능과 가용성·확장성·신뢰성·온라인서비스 능력을 갖춘 유닉스서버다.

특히 최신 모델인 「GS320·사진」은 초고속 RISC 프로세서 파워, 클러스터링 기술, 크로스바 스위치 및 다이내믹 파티셔닝과 같은 혁신적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데이터센터·애플리케이션 컨설리데이션 등에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알파서버 GS」 시스템은 업계 최고속 RISC 프로세서인 731㎒ 알파 EV67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있으며 최대 8개(GS320 기준)의 혁신적 시스템 모듈 방식 설계와 고성능 크로스바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어 시스템 확장 기술의 획기적인 발전을 이룩했다. 즉 1개의 CPU와 1개의 모듈만으로 시스템을 구성하고 차후 최대 32개까지 CPU 장착이 가능한 8개 QBB 모듈로 시스템 확장이 언제든지 쉽게 이뤄질 수 있다.

클러스터링 기술 또한 「알파서버 GS」 시리즈의 돋보이는 기술 중 하나다. 단일 클러스터 상에서 최대 96개의 노드를 지원하는 「오픈VMS 클러스터」, 유닉스 환경에서 복수의 시스템을 하나의 시스템처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컴팩 트루 클러스터」는 시스템 자원 및 운영비용(TCO)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도 「알파서버 GS」 시리즈는 하나의 서버에서 상이한 버전의 OS 또는 서로 다른 OS를 운영할 수 있게 해주는 다이내믹 하드웨어 파티셔닝 기능도 갖추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