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닷컴, 온라인 유료 사업 본격화

웅진닷컴(대표 윤석금 http://www.woongjin.com)이 인터넷 학습지업계에서 처음으로 온라인 유료화에 나선다.

웅진닷컴은 초등학교 학습 전문 사이트인 「웅진씽크빅아이(http://www.thinkbig.co.kr)」와 6만여컷의 사진을 수록한 「포인스(http://www.phoins.com)」를 잇따라 오픈하고 시험서비스를 거쳐 내달부터 본격 유료서비스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일반이용자들은 내달부터 웅진씽크빅아이의 경우 월 2만2000원을, 포인스는 광고와 출판 등 용도와 사용크기 및 작가에 따라 규정된 이용료를 지불해야 해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반면 기존 오프라인 형태의 웅진닷컴 학습지 「웅진씽크빅」과 「웅진유니아이」 회원은 무료로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이같은 방식의 유료화에 대해 웅진닷컴 측은 온오프라인 결합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오프라인 학습지 회원 확대는 물론 온라인 수익사업의 가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웅진씽크빅아이는 전국 학습지 회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숙제 5000여 항목의 해결방법을 올려놓은 「숙제방」, 웅진학습백과 전 21권 3만여항목을 이용할 수 있는 「백과사전」, 학습지를 온라인화한 「온라인 씽크빅」 등으로 구성된 초등학생 전문 사이트다.

또 포인스는 웅진닷컴이 20년 동안 출판물을 개발하면서 축적한 자연생태, 전통문화, 여행, 요리 등 다양한 사진을 온라인 서비스하는 사이트로 「한국의 자연탐험」 등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중배기자 jb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