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IT솔루션>중견PC업체 주력제품:디오시스-디오시스 777F

디오시스(대표 강웅철 http://www.diosys.co.kr)는 미래의 주요 고객층인 초등학생을 집중 공략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을 세웠다. 초등학생 고객을 최대한 확보하는 데 마케팅력을 집중한다는 것.

이를 위해 친근감있는 디자인을 도입키로 했다. 원색위주의 색상으로 초등학생들의 구매의욕을 자극하고 단조로운 PC 형태에서 벗어나 동물형상과 같은 흥미로운 형태의 케이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기능적으로는 제품마다 USB포트를 4개 이상 채택해 주변기기 확장성을 높일 계획이며 콘텐츠 제공업체와 제휴해 초등학교와 관련한 모든 교육과정을 서비스하거나 관련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학생들이 게임을 통해 PC와 친숙해지는 점을 감안해 다양한 게임 소프트웨어를 번들로 제공키로 했다.

디오시스는 특히 초등학생의 경우 처음 컴퓨터에 접하는 경우가 많아 소프트웨어 문제나 난센스 서비스콜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원격 AS체제를 구축해 고객요구에 신속히 대응키로 했다. 이 회사가 초등학생에게 적합한 모델로 추천한 제품은 셀러론 733㎒ PC와 펜티엄Ⅲ 1㎓급 PC 등 두가지 모델이다. 셀러론 모델은 64MB 메모리에 20GB HDD, 리바TNT2 32MB 그래픽카드, 52배속 CD롬드라이브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17인치 모니터를 합쳐 107만원에 판매된다.

또 펜티엄Ⅲ 기종은 펜티엄Ⅲ 1㎓ CPU에 128MB 메모리, 40GB HDD, 리바TNT2 32MB 그래픽카드, CDRW드라이브 등의 규격을 갖추고 있으며 17인치 완전평면모니터와 엡손480 프린터를 포함해 176만원에 판매된다. 구매고객에게는 인터넷 교육업체인 이런넷의 교육쿠퐁을 제공한다.

<박영하기자 yhpark@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