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사이버교육 시장이 크게 팽창함에 따라 업계 소식 및 흐름을 담은 사이버교육 온라인 전문지 창간이 잇따르고 있다.
이는 내달 사이버대학 개교, 인터넷 과외 확대 등 본격적인 온라인교육시대를 맞아 사이버교육에 대한 온라인 전문미디어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업계 관계자들은 정보기술(IT)·증권 등 온라인 미디어의 전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사이버교육 전문지가 탄생한 것은 사이버교육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 것으로 앞으로 교육 분야 온라인 미디어 참여업체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즐거운학교(대표 오귀환 http://www.njoyschool.net)는 교육 전문 인터넷 일간뉴스인 「즐거운뉴스(http://news.njoyschool.net)」 서비스를 시작했다.
「즐거운뉴스」는 학교 안팎의 각종 소식과 교육정책·교육NGO·대학입시 등 교육계 뉴스를 인터넷상에서 매일 제공한다. 이 사이트는 교사·학생·학부모 및 일반인들이 기자가 돼 각종 기사를 올릴 수 있도록 짜여 있으며 각계 각층의 인물이나 단체를 다각적인 접근 방식으로 다루는 「사람들」란을 통해 다양한 삶의 모습들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각국의 교육 소식을 1주일 단위로 소개하는 「해외 리포트」란을 위해 미국·일본·영국·캐나다·독일·베트남 등 6개국에 해외통신원을 두고 있다.
콘텐츠미디어(대표 정현재 http://www.contentsmedia.com)도 14일 사이버교육 전문 정보지 「CEM’S WEEKLY」를 창간했다.
「CEM’S WEEKLY」는 사이버교육과 관련한 국내외 최신 동향과 뉴스·핫이슈·교육공학 전문가의 분석기사 등을 곁들여 주간 단위로 메일서비스하고 이를 묶어 오프라인 월간정보지 형태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2회 무료시범서비스 이후 기업회원 10만원, 개인회원 5만원의 유료사이트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경우기자 kwlee@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MS, 사무용 SW '아웃룩·팀즈' 수 시간 접속 장애
-
3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4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5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6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7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8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단독롯데, '4조' 강남 노른자 땅 매각하나…신동빈 회장 현장 점검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