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6·018, 모바일 방송 서비스 개시

한국통신프리텔(대표 이용경 http://www.n016.co.kr)과 한국통신엠닷컴(대표 정의진 http://www.m018.com)이 15일부터 맞춤형 휴대폰 방송 서비스인 「모바일 캐스팅서비스」를 실시한다.

「모바일 캐스팅서비스」는 016·018 유무선 인터넷 사이트 매직엔(http://www.magicn.com)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받아보는 유무선 인터넷방송 서비스다. 해당 콘텐츠 프로그램은 음성자동응답시스템(ARS)을 이용해 음성으로도 들을 수 있다.

모바일 캐스팅서비스는 성클리닉·임신일체크·연예가속보·영화정보·청소년상담실 등으로 구성된 「리빙 채널」을 비롯해 「음악채널」 「드라마채널」 「퀴즈채널」 「핫뉴스채널」 「이벤트채널」 등으로 구성된다.

6개 채널 외에도 배경음악에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 상대방에게 문자와 음성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는 「멀티메시지서비스」와 스타 또는 자신의 목소리로 아침을 열어주는 「모닝콜」 등 「I4U 서비스」도 별도로 제공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이동전화 단말기나 유선인터넷으로 매직엔에 접속해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캐스팅」을 클릭하면 된다. 무선데이터 요금 외에 1일 40원이, ARS 이용시 음성통화료 외에 10초당 5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된다.

<김상룡기자 sr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