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제어홈시스템 상품화

홈오토메이션(HA)업체인 와이즈박스텔레콤테크놀로지(대표 전평열 http://www.iwisebox.com)는 세계 최고 기술 수준의 음성제어 홈시스템인 「보이스 아파트」를 개발, 상품화하는 데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음성제어 홈시스템인 「보이스 아파트」는 사람이 말을 하면 컴퓨터가 이 말을 알아듣고 집안의 조명, 난방, 가스, 각종 가전기기를 제어하는 솔루션이다.

또 유무선 전화를 통한 음성신호로 아파트내 모든 가전기기의 제어가 가능해 추운 겨울철에 입주자가 집밖에서도 필요로 하는 난방 보일러와 가스제어 등도 전화통화를 통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와이즈박스측 관계자는 『그동안 소음이 있을 경우 음성인식률 저하문제, 그리고 제어시스템의 안정화 문제 등에 봉착했으나 이같은 기술적인 문제를 자체 기술력을 통해 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와이즈박스는 자사의 음성제어 HA인 「보이스 아파트」 단일 제품군을 통해 올 한해 매출목표를 500억원 이상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이 중 50% 이상은 중국, 일본, 미주 등 해외 지역 수출을 통해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와이즈박스텔레콤테크놀로지는 지난해 8월 통합메시징시스템(UMS)과 HA 전문 기술인들이 모여 설립한 벤처회사로 그간 음성을 통한 홈제어시스템 기술개발에 주력해 왔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