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인기상품>정보통신부문-이동전화 단말기

★이동전화단말기-LG전자 「사이버폴더」

LG전자(대표 구자홍 http://www.lge.co.kr)의 무선인터넷 대응 이동전화단말기 사이버폴더 시리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슬림형 제품으로 세련된 디자인으로 젊은 소비자층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Cion에서 CyON으로 브랜드 명칭을 변경해 본격적인 무선인터넷단말기시장을 준비해온 LG전자는 무선인터넷 전용폰의 이름을 사이버폴더 슬림으로 설정해 제품의 특성까지도 나타내는 브랜딩 전략을 실시했다.

브랜드 슬로건 또한 「무선인터넷에 강하다」로 일관성 있게 소구해 제품과 브랜

드의 전략적 연계를 시도했다.

이 단말기의 특징은 8라인 대형 액정표시장치(LCD)를 채택해 한번에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과 원터치 무선인터넷 접속기능 채택, 한층 쉬워진 한글 문자입력 방식인 ez한글 채택, 게임기능을 지원하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갖고 있다는 점 등이다.

LG전자는 기존 LG단말기의 저가격 이미지를 불식시키고 제품의 고급성 이미지 확보를 위해 이 단말기를 경쟁사인 삼성전자의 듀얼폴더, 모토로라의 V시리즈와 동일 가격대의 고가시장 주축 제품으로 포지셔닝했다.

이를 위해 제품출시에 맞춰 전국 이동통신 밀집상가를 대상으로 사이버폴더 특공대를 운영해 제품 알리기에 주력했고 대리점주 대상으로 시험폰을 지급해 직접 사용 후 판매하도록 해 제품에 대한 자신감과 판매향상을 도모했다.

사이버폴더 시리즈는 지난 5월 출시돼 9월까지 누계 판매대수가 20만3000대, 10월까지 42만5000대, 11월 말까지 약 61만8000대가 판매될 만큼 수요가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이 회사의 무선인터넷 대응 단말기는 올해 175만대가 판매돼 시장점유율 40%를 확보하고 있다. 문의 (02)2005-4862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