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인기상품>컴퓨터·주변기기부문-데스크톱 PC

★삼성전자 「매직스테이션」

삼성전자(대표 윤종용 http://www.sec.co.kr)의 데스크톱 「매직스테이션」시리즈는 지난 94년 이후 국내 PC시장에서 7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베스트셀러다.

특히 국내 PC시장의 한 축을 맡아왔던 조립PC업체들이 크게 위축돼 PC시장이 삼성전자와 삼보컴퓨터 양사체제로 전환되면서 매직스테이션의 시장점유율도 크게 높아져 무려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실제 삼성전자는 매직스테이션이 지난 98년 38만4000대(36.2%) 판매된 데 이어 올해에는 사상 처음으로 100만대를 돌파한 135만대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장점유율도 43.5%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제품의 콘셉트는 제품 성능 및 디자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다양한 디지털기기와의 호환성을 강화함으로써 디지털시대를 주도하는 핵심툴이라는 것.

이에 걸맞게 매직스테이션은 고속그래픽가속기, 3차원 멀티미디어, CDRW, PC카메라 등 디지털기술을 실감할 수 있는 다양한 멀티미디어장비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또 쉽고 빠른 인터넷접속을 위해 원터치 인터넷키보드를 채택했으며 삼성컴퓨터만의 무료인터넷서비스인 자이젠(http://www.zaigen.co.kr)이 함께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다양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을 차별화한 제품이나 영업대상을 차별화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실제 매직스테이션을 사용하면서 편리한 점들을 마케팅에 활용, 중고생이나 대학생 등 청소년 수요를 흡수한다는 전략이다.

또 삼성전자의 디지털 표준기술을 바탕으로 매직스테이션을 홈네트워크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주력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문의 (031)200-7655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