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검침 시스템>주요업체 제품-에스티에스정보통신「가스메이트」

에스티에스정보통신(대표 박승목 http://www.sts21.co.kr)은 가스의 자동절체 및 통보가 가능한 원격가스검침기(모델명 가스메이트)를 내놓고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발신기·수신기·휴대단말기 등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가스사용량의 원격검침은 물론 가스의 자동절체 및 통보가 가능해 최적의 가스판매와 효율적인 체적관리를 할 수 있다.

발신기는 입력된 날짜 및 시간에 자동으로 계량수치를 전송해 주는 역할을 하며 용기의 절체와 절체완료 신호를 실시간 통보해 준다. 전원은 자체 리튬건전지를 통해 공급된다.

수신기는 양방 폴링프로토콜(polling protocol) 방식으로 최대 12회선까지 지원하며 회선당 1000가입자를 수용할 수 있다.

핸드터미널은 발신기 입력장치로 고객의 코드, 검침일자, 계량기 수치 등을 입력하는 기능을 하며 소프트웨어를 통해 DB를 구축, 신호 수신에서 수금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항을 전산처리해 관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고객요청시 항시 대기상태였던 중량판매의 경우 실시간 접수로 효율적인 배달체계를 확보할 수 있고 배달기사의 비체계적인 배달시간이 가장 큰 문제였던 체적판매의 경우에도 체계적인 배달을 통해 배달시간을 50% 이상 단축할 수 있다.

물류적인 측면에서도 배달 시기 및 수량 등을 결정할 수 없었던 비효율적 운영방식을 개선할 수 있으며 사용용기를 100% 회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이외에 고정적으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과열 경쟁에 따른 낮은 판매가를 비롯해 방문수금에 따른 수금률 저하 등의 문제를 대폭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