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검침 시스템>주요업체 제품-한국마이크로닉스「원격검침시스템」

한국마이크로닉스(대표 http://www.micronic.co.kr)는 세대별 에너지 사용요금 계산 및 세대별 통합고지서 발급이 가능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86년 출범해 오피스텔 관리시스템 등 각종 자동화시스템을 개발해온 이 회사는 시공 및 사용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개발해 왔다. 세대용 분전반과 적산전력계를 컨트롤박스에 내장할 수 있어 별도의 배관·배선 공사 등이 필요없기 때문에 시공이 경제적이다.

전력·수도·온수·가스·난방 등 입주자가 사용하는 모든 에너지의 검침이 가능하며 관리사무소와 각 세대 사이에 전용선을 사용해 검침함으로써 전력선이나 전화선을 이용한 검침방식에 비해 데이터를 안정된 상태로 전송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정전에도 컨트롤박스 회로에 내장된 배터리를 이용해 세대에서 사용한 에너지 사용량의 유실을 방지하며 각 계량기에서 보내오는 펄스신호를 받아 정전시에도 적산이 가능하다.

특히 시스템에 이상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는 제어 검색기능을 갖고 있으며 선로 이상 역시 즉시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되는 등 유지보수 및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해 시스템의 신뢰도를 향상시켰다.

또 검침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각종 리포트·납입통지서·영수증의 발행이 용이한 등 관리의 효율성이 높고 입주자 부재시에도 각 세대를 방문하지 않고 원격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검침, 고지서 발행이 자동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컴퓨터로 에너지 사용량을 정확하게 검침함으로써 검침요원의 수동검침으로 인한 오류를 없애 입주자와 관리자간에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