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고 솔루션 기업인 애드야닷컴(대표 유세근 http://www.adyah.com)은 14일 일본 광고회사인 NTT애드와 공동으로 개발한 인터넷 광고 에이전트 기술인 「마이콧」의 제품 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나만의 마스코트(my mascout)」를 뜻하는 「마이콧」은 인터넷 에이전트 기술, 실사 이미지 합성기술, 네트워크 기술, 크로마키 기법 등을 이용한 푸시(push) 광고의 일종으로 사용자가 다운로드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실사 이미지를 설치하면 컴퓨터의 바탕화면에서 광고와 함께 뉴스·쇼핑·증권·운세 등 각종 콘텐츠를 개인별로 맞춤 서비스하는 새로운 광고 툴이다.
업체측은 「마이콧」이 실제 사람과 같이 말과 행동을 하는 실사 캐릭터로 컴퓨터 사용자에게 말을 걸거나 재미있는 동작으로 흥미를 유발, 지루함을 없애줌으로써 기존의 인터넷 광고와 달리 광고효과가 높다고 설명했다.
애드야닷컴은 앞으로 마이콧의 아시아지역 독점판매권을 갖고 해외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며 유료배포 및 기업의 제품홍보를 위한 솔루션 판매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이 업체는 현재 최근 개봉한 영화 「리베라메」에 마이콧을 적용, 인터넷을 통해 무료 배포하고 있다. 문의 (02)568-3268
<이정환기자 victolee@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2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3
삼성SDI 신임 대표에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
4
누적 적설량 최대 47㎝… 한반도 때린 '눈 폭탄' 이유는?
-
5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6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
9
한국은행 디지털화폐(CBDC) 결제 첫 공개…“앱 하나로 3초면 끝나”
-
10
교육부 “연세대 논술 초과모집 인원, 2년후 입시에서 감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