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이전시>솔루션 전문업체 - 디비엠코리아

디비엠코리아(대표 최홍국 http://www.dbmkorea.co.kr)는 전신 종합광고대행사 코래드에서의 풍부한 실무경험을 가진 광고, 마케팅 전문가 및 국내 최고 경험을 보유한 프로그래머 등 IT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지난 97년 6월 국내 최초로 한국IBM의 광고제작 대행을 시작, 인터넷 유료광고 시대를 연 것을 비롯해 인터넷 광고 툴인 「커서메이트」 「커서메이트마진」 「이메일메이트」 등을 개발, 국내 및 세계 특허출원(99년 2월)하는 등 빠른 움직임을 보여왔다.

특히 효과적인 인터넷 광고를 집행하는 데 있어서 필수요소인 마케팅 조사에서부터 제작, 대행, 다이렉트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어느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전 과정을 종합적으로 컨설팅한다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자 강점이다.

현재 한국통신엠닷컴·하나로통신·대우통신·금호타이어·바슈롬·유한킴벌리·코닥·로레알·대우전자·제일제당·아가방·20세기폭스 등 50여개의 클라이언트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가운데 하나인 마케팅 조사는 기업의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는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조사과정으로 클라이언트의 문제점을 엄밀하게 파악, 정확하고 효율적인 조사목적과 방향을 정한 후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를 낼 수 있는 조사방법을 설계한다.

인터넷 광고제작 및 대행 단계에서는 자바, 쇼크웨이브, 플래시, D-HTML 등 최신 기술을 활용, 다양한 인터액티브 디자인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가장 효과적인 형태로 제작한다. 또한 동영상, 애니메이션, 게임 등 인터액티브 웹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개발, 운영한다.

디비엠코리아는 일반적 인터넷 배너광고에서 탈피,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확대 및 효율성을 위해 새로운 형태의 인터넷 광고기법인 커서메이트 및 커서메이트마진을 개발, 국내 및 미국·일본 등 해외에 특허 출원했다. 특히 인터넷에서 주고받는 e메일에도 광고기법을 적용한 이메일메이트를 미국의 다국적 멀티미디어그룹인 포크너 & 그레이사와 3개월간 제공조건으로 3만3000달러에 판매하기도 했다.

다이렉트 마케팅은 고객과의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하는 마케팅 흐름에 따라 전통적 마케팅은 물론 인터넷, e메일링 등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구현한다. 고객 데이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데이터베이스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성공적인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전개한다. 시장환경 및 경쟁상황 등 전체적인 마케팅 환경에 대한 분석을 통해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이렉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