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피아닷컴 복합운송 물류 시장 진출

컴퓨터 부품전문 기업간상거래(B2B EC) e마켓플레이스 업체인 「딜피아닷컴(대표 류호증 http://www.dealpia.com)」이 최근 통합 복합운송(forwarding)시스템 「하이로지스(HiLOGIS)」 개발을 완료, 내달부터 시판에 나선다.

딜피아닷컴은 하이로지스에 대해 선사, 화주를 효율적으로 연결해 업무효율을 향상할 수 있는 통합포워딩 솔루션으로 △복합운송업체의 인트라넷에 웹을 적용해 효율적으로 전체 프로세스를 연결, 기존 방식에 비해 10배의 생산성 향산 및 50% 이상의 비용절감을 이룰 수 있으며 △포워딩 및 전산 전문가에 의해 개발된 솔루션으로 각 사의 환경에 맞게 상용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 해외 파트너사와 유연하게 연계할 수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딜피아닷컴의 류호증 사장은 기존 복합운송 솔루션에 대해 『선하증권(BL), 송장(invoice) 등 일부 업무를 팩스나 전화로 송수신한 후 오퍼레이터를 통해 해당 내용을 재입력해야 하며, 화주에 의해 변동 사항이 발생될 때마다 수작업으로 일일이 수정해야 하는 비합리적인 방식이 일반적』이라고 지적했다.

딜피아닷컴은 「하이로지스」를 1000만∼2000만원대의 저가로 판매할 예정이며, 자본금 3억원 월 5000만원 이상의 수익 기반을 가진 업체 약 1800개 복합운송업체와 선사업체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관련 솔루션 시장을 조기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딜피아닷컴은 11월중 복합운송물류 포탈인 하이로지스닷컴(http://www.HiLOGIS.com)을 개원할 예정이며, 향후 항공 시스템에 대한 물류 솔루션을 추가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신혜선기자 shinhs@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