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시스템(대표 문승열 http://www.mac.co.kr)이 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ADSL)모뎀을 미국시장에 대량 수출한다.
맥시스템은 미국 현지시각으로 16일 오전 데이터퀘스트테크놀로지와 총 131만대(1억828만5000달러) 규모의 ADSL모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맥시스템은 이달 31일부터 연말까지 5만3000대를 수출하며 2003년까지 나머지 물량을 균등하게 분할해 납품하게 된다. 수출하는 제품은 유니버설시리얼버스(USB) 타입의 외장형 ADSL모뎀과 홈네트워킹이 가능한 홈PNA기능을 탑재한 외장형 ADSL모뎀 2종이다.
이 제품들은 미국의 최대 통신지주 업체인 SBC커뮤니케이션스에 납품되어 SBC 계열 통신회사들을 통해 미국 전역에 설치될 예정이다. SBC의 계열사들은 퍼시픽벨, 사우스웨스트벨, 네바다벨 등 굵직한 대형 회사들로 구성돼 있다.
맥시스템은 이를 위해 내달 군포에 연간 1000만대 이상 ADSL모뎀 및 랜카드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완공할 예정이다.
한편 양사는 향후 초고속 모뎀과 기타 네트워크 장비 개발 및 판매에도 합의한 바 있어 맥시스템은 ADSL모뎀외에 네트워크 장비의 미국시장 진출도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형준기자 hjyoo@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쏠리드, 작년 세계 중계기 시장 점유율 15%…1위와 격차 좁혀
-
2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3
“5G특화망 4.7GHz 단말 확대·이동성 제공 등 필요” 산업계 목소리
-
4
'서른살' 넥슨, 한국 대표 게임사 우뚝... 미래 30년 원동력 기른다
-
5
美 5G 가입건수 우상향…국내 장비사 수혜 기대
-
6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ICT분야 첫 조직 신설…'디지털융합촉진과'
-
7
[이슈플러스]블랙아웃 급한 불 껐지만…방송규제 개혁 '발등에 불'
-
8
KAIT, 통신자료 조회 일괄통지 시스템 구축 완료…보안체계 강화
-
9
SKT, SK컴즈 등 3개 계열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
10
티빙-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새해 3월 종료…“50% 할인 굿바이 이벤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