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 포털업체인 네이버컴(대표 이해진 http://www.naver.com)이 지능형 검색엔진 「넥서치」를 이용한 쇼핑에이전트 가격 비교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에 네이버가 선보인 가격 비교 서비스는 지능형 검색 로봇을 통해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가격과 결제 조건, 배송료 유무 등을 자동으로 파악해 비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소비자 평가 전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상품 평가 의견을 함께 볼 수 있어 실제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없는 온라인 쇼핑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
비교 쇼핑은 무선 모바일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며 실제 원하는 상품을 가장 싸게 판매하는 쇼핑몰 3곳의 가격을 우선적으로 검색해 실제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도중에도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네이버컴 이해진 사장은 『상품 검색엔진을 통한 프로그램 임대 사업도 강화할 예정』이라며 『전자상거래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쇼핑몰에서도 빠르고 편리한 검색엔진이 필수적이므로 이를 쇼핑몰에 임대해 주고 수익을 내는 방안을 추진중』이라고 강조했다.
가격 비교 서비스는 대형쇼핑몰 50군데의 정보를 비교할 수 있으며 앞으로 규모가 있는 쇼핑몰을 중심으로 사이트를 추가 서비스할 예정이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아이온2·마비노기, 여론 확 바뀐 이유는
-
2
LG엔솔, 美 FBPS와 3.9조 규모 배터리 계약 해지
-
3
쿠팡, “'셀프 조사' 아닌 정부 지시 따른 것”...쿠팡vs정부 정면 충돌
-
4
위성락 “60조 캐나다 잠수함 수주, 안보 협력이 관건…한미 핵잠 협정 속도”
-
5
새해 '新무쏘·캐니언' 출격…韓 픽업트럭 판 커진다
-
6
“CES 전시 틀 깬다”… 삼성전자, 1400평에 'AI 미래' 제시
-
7
단독한화 김동선, 안토 회원권 '묻지마' 개편…기존 회원 재산권 훼손 논란
-
8
신세계, 직원 사번 8만여건 유출…“고객 정보 유출은 없어”
-
9
현대차, 새해 신차 7종 출격…슈퍼사이클 시동
-
10
'첫 기자회견' 정청래 “국민의힘 해산”…'자주파' 중심 한반도委도 공식화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