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다스, 인터넷종합병원 TCM 투데이 오픈

의료정보업체 메디다스(대표 김진태 http://www.medidas.co.kr)는 중국 베이징에서 인터넷 종합병원 TCM투데이(http://www.TCMtoday.com)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TCM투데이는 메디다스가 지난 2월 설립한 메디다스그레이터차이나(Medidas Greater China Limited)의 첫 결실로서 국내 건강샘 사이트 기술을 중국식으로 구현한 인터넷 종합병원이다.

이 TCM투데이는 중국 대륙은 물론 전 세계 화교들을 대상으로 건강관련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인과 의료인 모두를 대상으로 제작된 TCM투데이는 스스로 건강을 진단하는 「건강체크」, 보건지식과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보건채널」, 중의약 업계 최신 동태를 제공하는 「뉴스」 등 건강과 연관된 서비스 및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김진태 사장은 『이번 TCM투데이 오픈은 국내에서 85만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건강샘의 운영 노하우와 기술이 처음으로 해외에 진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TCM투데이는 이번 건강콘텐츠 서비스를 시작으로 서양의학과 중의학의 교류, 전 중국의 병원 네트워크 구축, 원격진료, 전자상거래와의 연계, 개인 건강기록 및 카드 등으로 서비스 내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