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시스템, CR마케팅 실시

DM데이터 제공 전문업체인 큐시스템(대표 권상호 http://www.Qsystem.co.kr)은 최근 고객이 필요로하는 DM자료를 고객이 원하는 형태의 데이터로 제공해주는 CR(Customer Relation) 마케팅 서비스에 착수했다고 29일 밝혔다.

큐시스템은 이에 따라 △3개월 안에 가구를 구입할 가능성이 높은 세대들의 자료 △수개월 안에 자동차를 구입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 △수개월 안에 보험에 가입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 등의 자료를 수집, 디지털 통계 시대에 맞는 타깃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큐시스템은 전국의 약국·미용실·학원 등의 명단 등 우편반송률이 거의 없는 정확한 주소록 자료들을 전업종에 걸쳐 200여만업체의 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자료를 매월 업데이트하고 있다.

권상호 사장(49)은 『인터넷에 올라 있는 많은 공개된 정보들을 지능형 SW를 통해 수집, 분석, 출·병합 등의 단계를 통해 알짜배기 정보를 뽑아 필요한 기업들에 제공하고 있다』며 『다만 개인신상에 관한 내용 등 사생활 침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는 제외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95년 창업, e메일 마케팅 프로그램, 전세계 무료 팩스 전송 프로그램, 자동 텔레마케팅 프로그램 등을 개발한 CR마케팅 전문업체다.

<이중배기자 jb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