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헬스케어>의료기기업체-자원메디칼

자원메디칼(대표 박원희 http://www.jawon.co.kr)은 인체 생명공학 중 예방용 의료기기를 개발, 제조하는 의료기기 전문업체로 모든 질병 진단의 기본인 혈압과 혈류 측정을 더욱 과학화해 예방의학의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93년 국내 의료기기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그린 공장을 설립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는 업체다.

주요 개발제품으로 병원용 혈압계 4종, 디지털 전자혈압계(가정용), 체성분 분석계(체지방분석계), 저주파 치료기, 귓속형 체온계 등이 있으며 혈압계는 CE·FDA·EN46002·ISO9002 등 세계적인 기술관련 인증을 모두 획득해 고품질, 고정확도를 인정받았고 최근 획득한 「Good House Keeping」과 「Shuster Lab Test」는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처음이어서 그 의미가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자체 개발한 병원용 전자동 혈압계는 첨단 컴퓨터공학을 접목한 차세대 진단장비. 한번의 측정으로 동맥경화의 유무, 혈관 상태, 심 기능, 말초혈관저항, 심 부담 등 혈동태를 분석할 수 있어 진료의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병원의 로비·외래에 설치해 의사를 기다리는 동안 환자가 음성 안내에 따라 스스로 혈압을 측정해 진료시간을 단축할 뿐만 아니라 대기중인 보호자에게도 혈압측정 기회를 제공한다.

가정용 디지털 전자 혈압계로 인공지능을 가진 HD-1000S, HD-2000F 등이 있으며 휴대형 및 출장시 혈압측정이 가능하도록 만든 손목형 혈압계 HD-303S, 작은 크기에 고가의 기능을 함축해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주파 치료기 DX-808/807도 생산하고 있다.

비접촉식 귓속형 체온계 DX-707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제품으로 의사소통이 되지 않는 유아와 어린이, 성인, 움직이는 사람의 체온을 1초 만에 측정할 수 있고 종전의 수은 체온계의 위험과 일반 체온계의 비정확도를 해결한 제품이다.

자원메디칼의 제품은 미국·일본·유럽 등 선진국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치열한 일본 의료기 시장을 공략해 약 8%를 점유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