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맨닷컴, MP3CD플레이어 개발

MP3플레이어 전문업체인 엠피맨닷컴(대표 문광수 http://www.mpman.com)은 최근 일반 CD음악은 물론 CD에 저장한 MP3파일도 재생할 수 있는 휴대형 MP3CD플레이어를 개발, 오는 10월부터 판매에 나설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엠피맨닷컴인 이번에 개발한 MP3CD플레이어는 MP3음악의 경우 약 165곡(11시간 분량)까지 저장할 수 있으며 기존 MP3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50초 진동방지 기능을 내장해 음악 재생중에 외부진동이나 충격이 발생해도 안정된 음질을 즐길 수 있으며 500초 동안 음성을 녹음할 수 있는 음성녹음 기능도 갖추고 있다.

엠피맨닷컴은 이 제품에 이어 3인치 크기의 미니CD를 이용한 미니 MP3CD플레이어도 개발, 연말께 출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문광수 사장은 『그동안 개발한 다양한 종류의 복협형 MP3플레이어를 내달부터 집중적으로 출시하고 현재 1000개 정도인 대리점을 5000개 정도로 대폭 확대해 세계 최초로 MP3플레이어를 상품화한 종가로서의 위상을 새롭게 정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회사는 최근 클릭디스크를 저장매체로 채택한 MP3플레이어와 외부 오디오에서 재생하는 음악을 MP3음악으로 실시간 전환해 저장할 수 있는 MP3인코더플레이어 등을 개발, 내달부터 본격 판매키로 한 바 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