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포스팅 인터넷 쇼핑몰에 MAPS ASP 솔루션 제공

인터넷 우편 서비스 업체인 월드포스팅(대표 권은정·김훈동 http://www.worldposting.com)은 삼성물산과 제휴를 맺고 삼성물산이 운영하는 인터넷 전문서점 쇼핑몰인 크리센스(http://cresens.samsungmall.co.kr)에 자사가 개발한 기업용 우편 ASP솔루션 MAPS(Message Added Printing System)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월드포스팅이 자체 개발한 MAPS는 기업이 상품을 판매해 수신자에게 배송시 주문고객이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편지나 엽서의 형태로 전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즉 고객이 쇼핑몰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고 누군가에게 선물할 때 별도로 편지나 카드, 엽서를 구매해 작성할 필요없이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온라인상으로 직접 작성해 전할 수 있다.

이번 월드포스팅과 크리센스의 제휴로 크리센스를 이용해 서적이나 기타 음반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친구나 애인, 가족 등에게 메시지를 함께 보낼 수 있게 됐다.

월드포스팅은 지난 5월 이후 세계적 민간 우편·통신·사무서비스 프랜차이즈인 MBE(Mail Boxes Etc.)사의 한국사업권자인 SK글로벌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B2B, 전자상거래 등으로의 사업 확대를 계속 추진하고 있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