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업체 8·15 마케팅 스타트

올해로 55주년을 맞는 8월15일 광복절을 맞아 주요 콘텐츠 업체들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8·15마케팅」을 위한 닻을 올렸다. 더욱이 새천년 들어 처음으로 맞는 광복절은 남북한 해빙무드와 이산가족 방문교환을 앞두고 있어 콘텐츠 업체는 사이트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호재로 판단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중이다.

언어공학연구소(대표 장충엽 http://www.worldman.com)는 광복절 당일 일본 전문채팅 사이트인 신주쿠닷컴(http://www.shinzuku.com)에서 「광복절」 3행시짓기 대회를 개최한다. 광복절 55주년을 기리기 위한 취지에서 준비한 이번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신주쿠닷컴 사이트에 접속해 「815특별게시판」에 3행시를 올리면 된다. 발표일은 8월 말이다. 신주쿠닷컴은 일본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부터 채팅과 e메일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일본 전문채팅 커뮤니티 사이트다.

나라비전(대표 한이식)도 광복절을 맞아 「홈페이지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나라비전의 깨비메일(http://www.kebi.com) 초기 화면에 걸려 있는 태극기를 자신의 홈페이지에 링크시키면 된다. 나라비전은 이번 광복절 이벤트를 시작으로 국경일마다 캐릭터가 태극기를 흔드는 모습 등 다양한 형태의 태극기를 선보이기로 했다.

디자인윌(대표 김영만)은 광복절을 맞아 국화인 무궁화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무궁화사이트(http://www.mugungnara.com)를 오픈하고 무궁화 e메일 갖기 캠페인, 중소기업 무궁화 캐릭터 100종 무상지원과 같은 이벤트를 개최한다. 무궁화에 관한 각종 문헌자료 및 디자인·사진 자료 등을 데이터베이스화한 이 사이트는 무궁화대백과·무궁화보물단지·나리랑 돌이랑·무궁나라 소개 등으로 꾸며져 있다.

이밖에 드림팀이 남북정상의 공식 의견접수와 네티즌의 의견을 수렴하는 사이트(http://www.dreamteam.co.kr)를 개설하고 하늘사랑이 청소년 통일교육문화원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통일 멋대로 그려라」라는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광복절을 맞아 이를 겨냥한 사이버 이벤트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