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 SW>마이크로소프트 ‘미디어플레이어 7.0’

「미디어플레이어 7.0」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멀티미디어 재생 프로그램을 노리고 만든 야심작이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전 버전에 비해 인터페이스가 크게 달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제품에는 스킨 기능이 있어 외형을 사용자 취향대로 바꿀 수 있다. 또 인터넷을 통해 스킨을 다운받아 추가할 수 있다. 음악파일 재생시 음의 변화에 따라 색상이 변화하는 효과를 내는 「나우플레잉」 기능도 추가해 보다 다양한 시각 효과를 낸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유명 멀티미디어 재생 프로그램의 장점을 고루 받아들였다는 점이다. 단지 멀티미디어 파일 재생에만 주력했던 이전 버전에 비해 이 제품은 음악파일 재생순서를 사용자 임의대로 편집할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 기능, 음악 CD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CD 추출 기능, 자막 지원, CDRW 지원 등 매우 다양한 기능 향상을 가져왔다.

재생할 수 있는 파일 종류도 asf, ram, mov, avi, mpg, mp3, wav, mid, aiff, au, snd 등 거의 대부분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망라한다.

「미디어가이드」 기능도 이전 버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것이다. 이 기능은 인터넷에 산재해 있는 음악,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카테고리별, 국가별로 분류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재생할 수 있는 것이다. 또 세계 각지에서 방송중인 인터넷 라디오 방송을 데이터베이스로 만들어 놓아 각국의 인터넷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

이 제품은 한글을 지원하며 미디어플레이어 홈페이지(http://www.windowsmedia.com/download)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