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해외탐방에 동참하세요.」
LG는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LG홈페이지(http://www.lg.co.kr)에서 2000 「LG21세기 선발대」의 해외탐방 활동을 오는 8월 20일까지 한국어·영어·일어 3개국어로 세계 각국에 현장중계한다.
LG홈페이지에는 「DNA 칩과 21세기」라는 테마로 미국 스탠퍼드대·버클리대·MIT 화이트헤드연구소 등을 방문하는 서울대팀을 비롯, 「21세기 한국 차세대 비디오게임기 산업의 가능성 진단」(고려대) 「오타쿠-일본사회를 이끄는 힘」(포항공대) 등 10개 주제의 30명 대학생들이 탐방 활동상을 이미지·음성·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와 함께 세계 각국 네티즌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 선발대는 세계 각지에서 노트북·핸드헬드PC·디지털카메라·디지털캠코더 등을 이용해 자신들의 탐방활동을 3개 국어로 그날그날 현지에서 LG홈페이지로 전송하게 된다.
올해 6회째인 LG선발대는 일방적인 정보제공 형식이 아닌 네티즌들이 직접 참여하고 평가할 수 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 기존의 인터넷 중계보다 한차원 높은 현장감 있는 중계를 할 계획이다.
인터넷 중계는 선발대 팀별로 「인터액티브 보드」라는 게시판을 마련, 중계팀이 방문하는 기업이나 연구소, 대학 등에 관련해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2
코웨이, 10년만에 음식물처리기 시장 재진입 '시동'
-
3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4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5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6
속보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
-
7
서울시, '한강버스' 2척 첫 진수…해상시험 등 거쳐 12월 한강 인도
-
8
이재명, 위증교사 1심 재판서 무죄
-
9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10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