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코스코리아 하루 5000만 페이지뷰 돌파 급성장

내부 네트워크 보강과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공격적인 시장 공략을 전개하고 있는 라이코스코리아(대표 가종현 http://www.lycos.co.kr)가 하루 평균 5000만 페이지뷰를 돌파하는 급속한 성장세를 타며 국내 포털업계 정상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연초 서비스 개시 6개월만에 1200만 페이지뷰를 돌파하면서 미국 라이코스의 주목을 끌기 시작한 라이코스코리아가 최근 하루 평균 페이지뷰가 5000만건을 넘는 등 놀라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는 전세계 25개국에 진출한 라이코스 글로벌 네트워크 가운데서 미국 라이코스닷컴을 제외하면 가장 많은 수준이다.

라이코스코리아는 이같은 성장과 함께 지난 1일 인터넷 포털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는 등 경사가 겹쳐 잔치 분위기다. 서비스 개시 1주년 기념식에서는 「연내 일일 평균 5000만 페이지뷰 달성」이라는 연초의 목표를 조기달성한 데 따른 포상으로 전 직원에게 100만원과 일주일의 휴가를 주기도 했다.

라이코스는 이러한 여세를 몰아 하반기에는 멀티미디어적인 정보와 서비스를 원하는 네티즌의 요구에 맞춰 「즐거운 포털서비스」의 대표주자로 부상한다는 계획이다. 6월에 선보인 요리·만화채널에 이어 스트림박스의 멀티미디어 검색서비스와 튜브뮤직의 온라인 음반콘텐츠를 통합한 음악채널과 무선인터넷서비스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라이코스코리아 가종현 사장은 『앞으로 철저한 고객 모니터링을 실시해 사용자들에게 직접 다가가는 「스킨십 서비스」를 실현하는 것은 물론 현재의 추세로 미뤄볼 때 연내 1억 페이지뷰 달성도 무난할 것』이라며 『세계적인 인터넷미디어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