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엔-SIGn Linux
인터넷 인프라 솔루션 공급업체인 시그엔(대표 이광세 http://www.sig-n.com)은 이번 전시회에 리눅스 보안 패키지인 「SIGn Linux」를 출품했다.
이 제품은 일반 리눅스 사용자에서부터 네트워크 보안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게 개발된 제품이다.
이 제품에 포함된 보안 패키지는 기존 상용 방화벽 제품에 버금가는 내부 네트워크 방어기능과 가상사설망(VPN) 지원기능을 갖고 있어 안전하게 인터넷 통신을 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따라서 별도의 방화벽 또는 VPN 제품 구입없이 일반 PC를 이용하여 두 가지 기능을 모두 갖춘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게 시그엔측의 설명이다.
특히 이 제품은 패킷 필터링방식과 프록시(Proxy) 방식을 모두 사용한 하이브리드 방식의 방화벽 시스템으로 OTP(One Time Password)를 이용한 사용자 인증이 가능하며 강력한 접속 및 변환기능도 수행할 수 있다.
시그엔의 한 관계자는 『이 제품은 다양한 형태의 옵션 패키지로 구성돼 있어 사용자는 가장 적절한 패키지를 선택, 직접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며 『이 경우 사용자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기능만을 갖춘 보안 시스템을 포함한 패키지를 선택하기에 경제적』이라고 강조했다.
◇리눅스인터내셔널-WebMail Express
리눅스관련 전문 패키지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리눅스인터내셔널(대표 우상철 http://www.linuxi.co.kr)은 이번 전시회에 인터넷상에서 문서를 포함, 각종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WebMail Express」 소프트웨어를 출품했다.
웹메일 서버 기능을 수행하는 이 제품은 웹상에서 손쉽게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휴대폰이나 PC로 일반적인 문자메일뿐 아니라 음성메일까지 보낼 수가 있고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고 리눅스인터내셔널은 설명했다.
또 이 제품은 1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대규모 사이트를 지원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메일도 처리가능하다는 게 장점중의 장점이라는 것.
이 회사의 한 관계자는 『이 제품은 이동전화기를 비롯한 무선이동통신기기에서 사용이 용이하도록 「WAP메일서비스」와 「Voice메일서비스」라는 독특한 기능을 내장, 일반적인 문자메일 뿐만 아니라 음성메일까지도 송수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제품은 다언어지원(MIME)기능을 내장, 실행파일은 물론 그래픽·음악·문자파일 등으로 조합되어 있는 멀티미디어 메일의 처리에 탁월한 기능을 발휘한다는 게 리눅스인터내셔널의 설명이다.
◇리눅스시큐리티-바이몬 방화벽
리눅스시큐리티(대표 이홍섭 http://www.linuxsecurity.co.kr)는 이번 「글로벌리눅스 2000」에 리눅스 기반의 방화벽인 「BiMON」을 출품했다.
이번에 리눅스시큐리티가 출품한 이 제품은 국내 최초 개발된 리눅스 기반 방화벽으로 소스코드가 공개되어 있는 리눅스를 운용체계(OS)로 사용함으로써 OS내의 해커침입 경로(일명 Back Door)의 문제를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으며 성능 및 가격경쟁력이 기존제품의 3분의 1 수준이라는 게 리눅스시큐리티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지능형 모니터링 기능을 갖춘 부하분산 기능을 갖고 있어 고객의 서비스 요구를 여러대의 서버로 분산처리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고가용성(High Availability)을 지니고 있어 두개의 「BiMON Load Balancer」가 상호 통신환경을 구축, 하나의 시스템이 다운됐을 경우 다른 시스템이 즉시 이 작업을 이관받아 수행할 수 있다.
여기에다 이 제품은 다중네트워크 카드 방식의 방화벽으로 설계돼 있어 최대 16 사이트를 커버할 수 있으며 각 사이트별로 253개의 내부 IP를 제공해 사이버아파트, 벤처빌딩의 보안제품으로 폭넓게 사용될 수 있다.
또 리눅스시큐리티는 PC방, 증권방 등에 설치할 수 있는 「BiMON Firewall Junior」도 출품했다.
◇다존기술-웹빌더
인터넷·인트라넷 패키지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다존기술(대표 강윤종 http://www.dazone.co.kr)은 이번 「글로벌리눅스2000」에 인터넷상에서 커뮤니케이션 및 정보관리용 데이터베이스(DB)를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데이터베이스 구축 도구(모델명 WebBuilder)를 출품했다.
이 제품은 DB구축 기술이 전혀없는 초보자라도 쉽게 설치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또한 DB의 개념이 없는 사용자일지라도 필요한 웹 DB를 쉽게 구축할 수 있다는 게 다존기술측의 설명이다.
특히 이 제품내에 내장된 「IMPORT」 기능을 이용하면 남이 이미 만들어 놓은 DB 콘텐츠를 불러(IMPORT)들이는 것만으로 DB의 구축을 끝낼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CUG기능 및 영상 DB구축 기능 등을 내장하고 있고 웹메일 기능과 내용(Full Text) 검색엔진 등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에 따라 이 제품을 활용하면 인터넷 상의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수록하고 관리하는 포털 웹 사이트 구축이나 통합 인트라넷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
여기에다 이 제품은 한국어는 물론 영어·일본어·중국어·프랑스어·스페인어 등 다국어를 지원하고 있고 전세계로의 수출 가능성이 높다고 다존기술은 설명했다.
이같은 장점으로 인해 대기업은 물론 연구소·대학·관공서·변호사·의사·교수 혹은 SOHO 사업자 등 다양한 계층이 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유니워크-유니온 시리즈
유니워크(대표 문형배 http://www.uniwork.co.kr)는 리눅스 운용체계(OS)를 탑재한 저가형 인터넷웹서버로부터 엔터프라이즈급 서버 등 다양한 서버제품군인 「유니온」 시리즈를 출품한다.
이 가운데 「유니온 5000」은 인텔 550㎒ 제온프로세서 중앙처리장치(CPU)를 비롯해 2GB 기본메모리, 18GB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40배속 CD롬드라이브, 10/100Mbps 랜카드 등을 장착하고 있는 최고급 사양을 갖춘 엔터프라이즈 서버다. 특히 이 제품은 기본메모리를 최대 8GB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핫스왑기능을 갖추고 있는 등 확장성이 뛰어나다.
중급형 서버인 「유니온 3000」의 경우 경제성을 고려하면서도 데이터마이닝, 워크플로 엔진, 문서관리, 공급망관리 등의 애플리케이션서버에 적합한 제품으로 인텔 550㎒ 제온프로세서, 18GB HDD, 10/100㎒ 랜카드, 40배속 CD롬드라이브 등의 사양을 지니고 있다.
「유니온 웹」은 유니워크가 저가형 인터넷서버시장을 겨냥해 출품한 리눅스서버로 인텔 650㎒ 프로세서, 128MB SD램, 15GB HDD 등을 탑재하고 있다. 이 제품은 이 때문에 저가형 인터넷서버로 최적화할 수 있으며 특히 기업고객 가운데 전용 호스팅 서비스를 설치하는데 적합하다.
◇엠플러스텍-제스팜
리눅스 솔루션 전문공급업체로 변신한 엠플러스텍(대표 오봉환 http://www.mplustech.com)은 「글로벌 리눅스 2000」에 리눅스가 포팅된 개인용휴대단말기(PDA)인 「제스팜(ZessPalm)」을 전시한다.
엠플러스텍이 이번에 선보인 제스팜은 리눅스 OS를 기반으로 밉스 R3000 중앙처리장치(CPU)와 도시바 TX3912 포트, 다양한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함으로써 사용자가 환경에 따른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기존 PDA OS시장에서 강자로 자리잡은 팜 OS의 애플리케이션 에뮬레이션 및 소스레벨과도 호환되도록 설계함으로써 확장성을 크게 높였다.
이 회사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그동안 그래픽카드분야에서 축적해온 멀티미디어 기술은 물론 인터넷네트워킹, 리눅스기반의 신 서버 및 클라이언트 시스템 등과 PDA를 포함한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계해 임베디드 리눅스 기반의 모바일 시스템시장을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또 임베디드 리눅스를 기반으로 하는 무선인터넷 임베디드 단말기 솔루션을 독자적으로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많이 본 뉴스
-
1
아이온2·마비노기, 여론 확 바뀐 이유는
-
2
LG엔솔, 美 FBPS와 3.9조 규모 배터리 계약 해지
-
3
쿠팡, “'셀프 조사' 아닌 정부 지시 따른 것”...쿠팡vs정부 정면 충돌
-
4
위성락 “60조 캐나다 잠수함 수주, 안보 협력이 관건…한미 핵잠 협정 속도”
-
5
새해 '新무쏘·캐니언' 출격…韓 픽업트럭 판 커진다
-
6
“CES 전시 틀 깬다”… 삼성전자, 1400평에 'AI 미래' 제시
-
7
현대차, 새해 신차 7종 출격…슈퍼사이클 시동
-
8
신세계, 직원 사번 8만여건 유출…“고객 정보 유출은 없어”
-
9
단독한화 김동선, 안토 회원권 '묻지마' 개편…기존 회원 재산권 훼손 논란
-
10
LG엔솔, 배터리 생산 조직 일원화…“ESS 올인”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