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맨닷컴, 세계 최초 자동차용 MP3체인저 상품화

엠피맨닷컴(대표 문광수 http://www.mpman.com)이 자동차에서도 다량의 MP3음악을 즐길 수 있는 MP3체인저를 세계 최초로 상품화, 이달 말부터 대량 수출에 나선다.

엠피맨닷컴은 지난 1년여에 걸쳐 자동차용 MP3체인저 개발에 나선 끝에 최근 상품화에 성공, 미국 최대의 카오디오 업체인 록포드 포스게이트(Rockford Fosgate)사와 이달 말부터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수출하기로 계약을 체결, 이달 말 3000대를 첫선적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엠피맨닷컴이 이번에 개발한 MP3체인저는 MP3플레이어용 저장매체로 사용되는 멀티미디어카드(MMC)를 한번에 8장까지 삽입할 수 있는 제품으로 32MB급 MMC를 사용할 경우 64곡까지 한번에 저장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또 크기가 가로 10㎝, 세로 7㎝, 폭 7㎝ 정도에 불과한 초소형 제품이어서 기존 자동차용 CD체인저 시장을 빠르게 대체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록포드 포스게이트사는 미국 고급 카오디오 시장의 3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업체로 이 제품을 베스트바이(Best Buy)를 통해 미국 전역에 판매할 예정이다.

문광수 사장은 『최근 유럽의 주요 카오디오 업체와 추진중인 대규모 수출협의도 막바지 단계에 있는 등 유럽과 일본 등지의 바이어들과 활발한 접촉을 벌이고 있어 수출물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엠피맨닷컴은 이번 자동차용 MP3체인저 상품화 성공을 계기로 다양한 MP3플레이어 응용제품을 개발, 세계시장을 이끌어 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