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전문 포털사이트 하우코디 오픈

자신의 체형과 유사한 사이버모델을 이용해 미리 옷을 입어보고 옷을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몰을 겸한 패션전문 포털사이트가 생겼다.

반도체 생산용 장비 개발·제조업체인 한택(대표 한종훈)은 패션전문 포털사이트 하우코디(http://www.howcodi.com)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패션전문 포털사이트 하우코디는 기존 쇼핑몰과는 달리 특허 출원중인 코디시스템을 이용해 사용자의 얼굴형과 헤어스타일 등 개인 체형정보 입력을 하면 사용자의 결점을 표현하는 사이버모델을 만들어주고 이 사이버모델에게는 다양한 브랜드의 옷을 선택해 입혀보기를 할 수 있으며, 몸에 표현되는 실루엣과 체형·디자인·컬러 등을 고려해 하우코디에서 부여하는 코디지수를 보며 자신이 선택한 옷이 잘 어울리는 것인지를 체크해 볼 수도 있다.

이와함께 오는 7월부터는 전자상거래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실시됨에 따라 코디시스템으로 여러가지 옷을 입어본 후 원하는 옷을 바로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한 옷은 하우코디 옷장에 보관하면서 지속적인 코디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 하우코디 포인트(하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 참여와 할인혜택 등을 주기로 했다.

상품이미지는 360도 각도에서 촬영한 여러 컷의 사진을 제공함으로써 평면적인 사진이미지를 극복할 수 있게 했고, 영상확대 기능도 제공했다.

이 사이트는 일대일 개인 코디 컨설팅 및 남성과 여성에 대한 전문적인 패션정보도 제공하며 주요 타깃은 20대에서 30대의 젊은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다. 회원제로 운영되며 회원가입은 무료다.

<엄성섭기자 smartguy@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