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코리아(대표 정승환)가 최근 급속한 고객 확대에 나선 인터넷서비스사업자(ISP) 및 이동통신서비스 사업자 대상으로 테라비트급 트래픽 처리 용량을 갖춘 차세대 백본라우터(모델명 「M160」)를 출시, 본격 공급에 나섰다.
미국 주니퍼가 지난해 말 개발·출시한 이 제품은 주문형반도체(ASIC) 기반의 패킷 포워딩 구조를 갖추면서 초당 1억6000만 패킷을 처리할 수 있으며 패킷크기와 무관하게 항상 일정한 처리용량을 가진다. 특히 라우팅과 포워딩 기능을 물리적으로 구분한 설계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빈번한 업데이트와 불안정한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포워딩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장점을 가진다. 이 밖에도 이 장비는 라인카드 단위의 버퍼를 갖지 않고 공유메모리 구조를 갖도록 설계돼 패킷 통과시 효율적인 시스템 작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M160은 모듈러 구조로 구현되어 있어 특정 모듈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시스템 전반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특정모듈에 재실행해 선별적 업그레이드 지원을 할 수 있다. 이 같은 장점에 따라 이 시스템 사용자들은 시스템 내의 단 한개 모듈에서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다시 시스템 전체를 재부팅해야 했던 기존 라우터의 불편과 단점을 해소하면서 훨씬 유연하고 안정적인 시스템 운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이 회사는 최근 데이터 처리 용량 증가에 따라 백본망 보강을 위한 대형 라우터 도입을 서두르고 있는 대형 기간 통신사업자 대상의 영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재구기자 jklee@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삼성·이통사, 갤럭시S25 사전 예약 혜택 강화
-
2
스타링크 이어 원웹, 韓 온다…위성통신 시대 눈앞
-
3
월 1만원에 20GB…5G 요금제 나온다
-
4
삼성 갤럭시 간편보상 프로그램 운영…“스마트폰 시장 가치 보존”
-
5
정부, 범용인공지능 개발에 1조원 투입
-
6
美 퀄컴에서 CDMA 기술료 1억 달러 받아낸 정선종 前 ETRI 원장 별세
-
7
갤S25 출시 앞두고 아이폰16 공시지원금 대폭 인상
-
8
7월 단통법 폐지 앞두고 보조금 경쟁 치열
-
9
[2025 업무보고] 과기정통부, AI기본법 실질 성과 창출…범부처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
-
10
SK텔레콤, AI시대 맞아 통합시스템(BSS) 전면 개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