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랜드, 타운뉴스와 전략적 제휴

인터넷광고 전문업체인 타운뉴스(대표 유석호 http://www.townews.com)가 소프트웨어 개발·유통업체인 소프트랜드(대표 신근영 http://www.softland.co.kr)와 전략적으로 제휴했다.

타운뉴스와 소프트랜드는 지난 4일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전략적 업무조인식을 갖고 타운뉴스가 개발한 「팝쇼소프트웨어」에 대한 오프라인 기업의 국내 독점 영업권과 인터넷기업의 통상영업권을 소프트랜드에 부여하고 공동마케팅을 전개한다는 데 합의했다.

양사는 제휴조건의 하나로 소프트랜드가 향후 1년간 최소 120억원 이상의 구매를 보증한다는 조건을 달았다.

타운뉴스의 팝쇼소프트웨어는 틀에 박힌 일반적인 배너광고와 달리 브라우저 내에서의 위치·크기·모양·노출시간의 조정이 자유로워 인터넷 광고효과를 한 차원 높인 새로운 개념의 인터넷광고 시스템이다.

타운뉴스는 지난 2월 연간 2억원의 계약료를 받고 이 제품을 데이콤에 공급했으며 4월초에는 무료 휴대폰서비스 인터넷업체인 조이링크와 연간 20억원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회사는 또 캐나다의 노스필드사 등으로부터 거액의 계약료와 함께 북미지역에 대한 독점 대리권 계약을 제안받은 상태로, 이달중 미국 뉴욕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세계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심규호기자 khs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