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록홈쇼핑, 코리아홈넷과 제휴

인터넷 쇼핑몰인 상록홈쇼핑(대표 김동문 http://www.sanglok.co.kr)은 3일 코리아홈넷(대표 오세열 http://www.koreahome.net)과 인터넷 쇼핑몰 콘텐츠 제공 및 운영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상록홈쇼핑 사이트는 코리아홈넷 사이트를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며, 양사 콘텐츠 공유, 회원확대 등의 효과와 폭넓고 다양한 서비스를 회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가전제품 판매와 자동차 보험, 포장이사서비스, 각종 생활정보제공 등을 하는 상록홈쇼핑은 군포시 지역 사이트를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홈넷과 연계함으로써 지역밀착화 전략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를 꾀하게 됐다.

상록홈쇼핑은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코리아홈넷 이용자들에게 「코리아홈넷 고객 특가전」을 진행하고, 코리아홈넷은 상록홈쇼핑 회원에게 인터넷접속시 40∼60%의 전화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초고속 인터넷 접속 서비스인 「스피드클릭」을 이용할 수 있는 접속프로그램 CD를 무료로 제공한다.

상록홈쇼핑 김동문 사장은 『코리아홈넷과의 제휴는 상록홈쇼핑이 지역특산물을 대상으로 전국 범위의 대형 쇼핑몰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생활밀착형 사이트에 걸맞게 각 지역 특산물을 중심으로 쇼핑몰 콘텐츠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통의 인터넷쇼핑몰 숍포인트(http://www.shoppoint.co.kr)와 백화점 행복한 세상의 인터넷쇼핑몰 조이렛(http://www.joylet.com) 등도 지역특산물을 판매하며 지역 밀착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엄성섭기자 smartguy@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