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렌스튜디오, 휴먼애니메이션 솔루션 개발

애니메이션 전문업체인 사이렌스튜디오(대표 김홍규 http://www.sirenstudio.com)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인간 캐릭터의 머리카락과 표정 그리고 동작을 실제와 가장 흡사하게 재현할 수 있는 휴먼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솔루션을 개발, 시판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헤어스타일의 곡면에 텍스처를 입히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캐릭터의 동작과 환경에 따라 실제같은 머리카락의 움직임을 나타내 캐릭터의 현실감을 높였으며 실제 인물의 표정과 동작을 실시간 캡처 및 애니메이션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바로 수정할 수 있다.

사이렌스튜디오는 현재 일반 저작 툴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작품에 적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Plug-In)을 개발 중이며 한국방송공사(KBS)·음반제작업체 등과 휴먼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을 위해 협의중이다.

김홍규 사장은 『인간의 동작에 따른 머리카락과 표정의 자연스러운 변화를 정확히 표현하는 기술은 세계적으로도 탁월한 기술』이라며 『인간의 피부와 근육조직까지도 완벽히 재현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중』이라고 밝혔다.

이 업체는 올해 1월 서울대학교 휴먼애니메이션연구단이 실험실 창업으로 전환, 설립된 회사로 과기부로부터 연구지원비를 받아 헤어모델링과 이를 애니메이션하는 데 성공한 전기공학부 고형석 교수팀이 기술자문을 맡고 있다. 문의 (02)886-1721

<이정환기자 victo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