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츠, 차세대 기업용 웹콜센터 인토크2K 출시

음성정보통신 솔루션 개발업체인 인츠(대표 송우찬 http://www.ints.co.kr)는 새로운 웹콜센터 솔루션인 「인토크2K」를 개발, 2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제품발표회를 가졌다.

이번에 발표된 인토크2K는 VoIP(Voice over Internet Protocol) 기반의 웹 콜센터 솔루션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지원해 대기업, 금융기관, 전자상거래 업체 등에서 고객상담용으로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 원격교육, 사내 인트라넷 서비스 등에 적용가능하다.

또한 DSPG의 G.723.1 알고리듬을 사용해 빠르고 우수한 통화품질의 음성패킷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ETRI와 공동 개발한 H.323 기반의 동영상 전송기술(MoIP: Multimedia over Internet Protocol)을 내장, 고품질 멀티미디어 콜센터 환경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PC 대 PC, 전화 대 PC, PC 대 전화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므로 타 CTI 제품과 연동이 용이하며 기업에서 사용중인 프로그램이나 장비를 교체하지 않고도 웹 콜센터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인터넷PBX 기능이 내장돼 있어 별도의 사설교환기를 갖추지 않고도 사내 교환망을 통해 음성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제한없이 통신포트를 증설할 수 있다.

특히 상담원이 고객상담중에 고객데이터베이스를 마케팅툴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고객관계관리(CRM) 프로그램과 연동해주는 에이전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96년 설립된 인츠는 ETRI와 H.323 기반의 MoIP 기술을 개발했으며 일반 웨이브 파일을 원본의 5% 수준으로 압축할 수 있는 보이스메일 압축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다.

<최정훈기자 jhchoi@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