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B 사이버탑스쿨」 5월 1일 정식 서비스

인터넷을 통해 초중고교생들에게 멀티미디어 학습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이버학습사이트가 개설된다.

세종CTS(대표 변종호)는 현직교사 및 학원강사 등 학습콘텐츠를 제공하는 인적 네트워크와 학습DB를 구축, 다음달 1일부터 부산방송(PSB)과 공동으로 사이버학습사이트인 「PSB 사이버탑스쿨(http://www.okcts.com)」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PSB 사이버탑스쿨은 대학교수 현직교사 및 학원강사들로 구성된 인터넷교사들이 초중고교 정규 교과서 내용을 중심으로 교과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법의 학습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하게 된다.

유료 회원제로 운영하게 되는 이 학습사이트는 회원으로 가입한 후 온라인상에서 학습하거나 푸시기법을 이용해 학습파일을 다운받아 회원용 애플리케이션 CD를 이용해 오프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으로 회원들의 학습시간을 자동으로 점검하는 학습시간 확인 기능이 있으며 주간 월간 및 분기별로 학습향상 효과를 그래프로 보여주는 성적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또 학습관리자가 회원들의 학습결과물을 분석, 인터넷상에 피드백시켜 학부모와 인터넷교사가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철저한 개인별 학업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종CTS는 각 학교별로 정보기자단을 운영해 PSB 사이버탑스쿨을 통해 각종 교육정보와 학교별 소식을 제공하는 등 n세대 회원들의 사이버커뮤니티 활성화를 꾀할 계획이다.

한편 PSB 사이버탑스쿨은 통신회원 관리회원 및 캠퍼스회원 등 3가지 형태로 운영하며 지난 26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부산지역 관리교사 및 인터넷PC방 업주를 대상으로 PSB 사이버탑스쿨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문의 (051)611-0982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