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인터넷·하이테크미디어, 3차원 가상공간 커뮤니티에 UMS접목 기술 제휴

다우인터넷(대표 문상환 http://www.kr.Qrio.com)은 하이테크미디어(대표 윤봉수 http://www.cydream.com)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3차원 가상공간 커뮤니티에 통합메시징시스템(UMS) 서비스 기능을 접목한 차세대 3차원 커뮤니티 서버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3차원 가상 커뮤니티 서비스인 사이드림을 운영하는 하이테크미디어는 다우인터넷의 UMS 서비스인 큐리오를 사이드림에 탑재키로 하고 이와 관련된 개발 및 기술 정보를 제공받아 사이드림 회원에게 서비스할 계획이다.

양사는 또 회원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사이드림의 3차원 입체 캐릭터 인터넷 카드 서비스와 큐리오의 UMS 및 음성전송기술을 접목시키기로 하고 이를 통해 개발되는 서비스를 두 회사의 회원에게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네티즌은 기존의 단순한 텍스트메일에서 벗어나 3차원 입체메일을 음성정보까지 포함해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앞으로 하이테크미디어의 3차원 아바타 캐릭터 제작기술, 3D 가상공간 구축 및 커뮤니티 서버 기술에 다우인터넷의 UMS 기능을 접목한 인터넷 방송 솔루션과 차세대 3차원 커뮤니티 서버 공동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