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통신산업(대표 이내흔 http://www.hyundaihomepia.co.kr)은 사이버아파트에 대한 대응전략을 크게 세가지로 구분해 시장 요구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정보통신 1등급 아파트를 겨냥한 전략으로 고급형 정보단말기를 공급해 인터넷 접속을 기본으로 하면서 지역 밀착형 상가 정보 제공과 함께 관공서 연계 등의 서비스도 실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치하는 것이다.
또 은행 거래와 증권거래를 주택 내에서 가능하게 하는 사업 금융서비스 매장에 가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사이버 쇼핑몰의 유치는 물론 기존 주택 내에서 제공하던 홈오토메이션 기능도 기본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정보단말기에서 구현하는 홈오토메이션은 대부분의 기능을 터치 패널을 통해 손으로 직접 작동시킬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무인경비 시스템 또는 출동경비 시스템에 연락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보안문제도 완벽하게 해결했다.
다음으로는 정보단말기 영상을 일반 TV나 모니터 상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재 설계한 제품을 개발해 인터넷 전용 세트톱박스를 내장한 제품과 차별된 제품을 공급한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아파트 정보화 등급이 낮은 수요처에 대해서는 기존 홈오토메이션 단말기의 설계 사양을 대폭 변경해 정보단말기의 성능에 대응하는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고속 통신망과 홈PNA를 근간으로 한 제품 개발중에 있다.
현대통신은 가정내의 기기 제어 기능을 비롯해 단말기의 기능 및 기기간 연동성을 보강, 전기·가스·수도·열량을 원격으로 검침하는 시스템과 주방에서도 전화 및 방문자 확인까지 가능한 다기능 주방용 AV 시스템·디지털 도어록·지문인식 도어록·원격 모니터링 등을 기반으로 한 통합 솔루션을 내세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사이버아파트 사업을 위해 전용망 임대업체·홈뱅킹 및 결제은행·무선인터넷 업체·법률서비스·의료서비스·인터넷 게임 분야의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추진중이다.
<제품소개>터치스크린타입 정보단말기
현대통신산업이 개발한 터치스크린 타입의 「정보단말기(IHS-2000)」는 음성이나 영상을 통해 현관 출입자를 통제하는 수준에 머물렀던 기존 홈오토메이션 단말기를 인터넷과 연결시킨 정보단말기로 탈바꿈 시킴으로써 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정보와 안전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초고속 멀티미디어 정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초고속 인터넷망을 채택해 아파트 단지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 입주자간 교류와 각종 정보검색 등이 용이하도록 만들어졌다.
이 제품은 15인치 TFT LCD를 채택했으며 인터넷망에 직접 접속해 각종 유용한 생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터치스크린 방식인 이 제품은 소비자가 이용하기 쉽도록 유저 인터페이스를 간결하게 만들었으며 정보 화면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메인 메뉴를 「업-다운 방식」으로 만들었다.
또 무인전자경비시스템의 보안 강화를 위해 △출동서비스업체 연동 기능 △외출중 방문자의 모습을 저장하는 영상 기억기능 △지문인식 시스템과의 연동 등 다양한 보안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소비자 편리성 강화를 위해 최근 급격히 확산되는 원격검침시스템, 주방용 AV시스템과도 연결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 제품은 광통신망 등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매립형과 데스크톱이 있다. 대형 스크린이 필요할 경우 텔레비전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7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8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9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10
권성동, 우원식에 “인민재판” 항의… “비상계엄 선포를 내란 성립으로 단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