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아파트>솔루션업체 전략-사이버테크

사이버아파트는 이질적인 구성원들이 하나의 초고속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를 전송하고 전송받도록 설계돼 있다. 따라서 이질적 구성원들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해킹은 방어할 수 없다.

사이버테크(대표 김현주 http://www.cytech.co.kr)의 개인용 방화벽 제품인 「사이버월2000」은 바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랜 프로토콜 접근 차단 기술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응용해 내부 침입자를 막아냄과 동시에 침입자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을 갖고 있다.

또 정보통신부 윤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유해사이트 목록을 데이터베이스로 하는 유해사이트 차단 기능을 갖추고 있어 청소년의 유해사이트 노출을 막아준다. 사이버테크는 현재 「사이버월2000」 베타버전을 제품 홈페이지(http://cyberwall.co.kr)를 통해 개인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또 정식버전인 「사이버월2000」도 개인 정보를 가장 가까이에서 다루고 있는 구청을 중심으로 무상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중에 있다.

사이버테크는 지난 98년 5월 15일 설립된 회사로 SI사업을 기반으로 생활 인터넷 솔루션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 회사는 98년 11월 산업자원부 공업기반 기술개발사업 업체로 선정돼 인터넷을 공유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사이버냇2000」을 개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