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문 인터넷 방송국 「채널아이티」가 설립됐다.
채널아이티(대표 김영태 http://www.channelit.co.kr)는 IT 전문 뉴스를 동영상 콘텐츠로 제공하는 IT포털 사이트다. 채널아이티는 기존 IT 전문 뉴스서비스가 텍스트 위주라는 점과 달리 취재를 통한 생생한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 좀더 시각적으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국내외 IT뉴스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줌은 물론 미국 뉴욕 실리콘밸리, 인도, 이스라엘, 아일랜드, 중국, 일본 등 세계의 IT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제공키로 했다. 또 최근 IT업계에서 화제가 되는 인물 및 기업도 집중 탐방한다.
채널아이티는 특히 방송인 송지헌씨를 대내외 홍보이사로 영입, 타깃으로 하고 있는 오피니언리더에게 어필토록 할 예정이다. 채널아이티는 오는 4월 3일 시험방송을 거쳐 24일 본격 개국할 계획이다.
한편 채널아이티를 설립한 김영태 사장은 KBS에서 TV 2국장, 교양국장, 대구방송총국 국장 등을 역임한 방송계 베테랑으로 방송에 대한 감각을 최대한 살려 정보제공과 함께 방송에서 느낄 수 있는 생생한 감동까지 주는 신문과 방송을 결합한 새로운 매체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7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8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9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10
권성동, 우원식에 “인민재판” 항의… “비상계엄 선포를 내란 성립으로 단정”
브랜드 뉴스룸
×